본디지는 단순한 체벌과 학대의 수단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기쁘게 하고 다른 사람을 즐겁게도 할 수 있다.
즉 본디지는 미용에도 의미있는 작용을 한다. 그 가장 직접적인 작용은 인체를 원하는 모양으로 성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유럽에서부터 시작된 코르셋, 브래지어 등은 인체를 아름답게 성형하고자 하는 욕구의 발로였다. 그렇다면 본디지가 인체의 미용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자.
본디지는 인체를 슬리밍하게 만드는 아주 좋은 방법의 하나이다.
묶일 때마다 극렬한 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묶여 있지 않은 부분의 혈액 흐름을 가속화하고 부분적으로 혈액의 흐름을 제한하여 심장의 압력을 높이는 까닭에 장기적으로 볼 때 심장 기능을 증강하며, 평소에 혈액의 흐름이 자연적으로 빨라져 체내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다.
경험담에 따르면 어떤 여성은 3일 연속으로 셀프“거북묶기(일명 龜甲縛)”를 한 결과 체중이 확실히 감소했다고 한다. 이른바“셀프-본디지”또한 매우 효과적인 미용방법의 하나이다.
장기간에 걸쳐 적당한 정도의 본디지를 지속하면 자신의 몸에 조용한 변화가 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매일 한 차례 정도 본디지를 하면 당신의 주변 사람들이 달라진 당신의 성격, 인내심, 스타일 등에 놀라운 변화가 온 것을 느낄 것이며, 이를 통해 당신은 주변 사람들과 더욱 잘 어울릴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다이어트나 혹은 특정 운동프로그램에 의지할 필요도 없이 몇 가닥의 로프만으로도 충분하다.
가장 최상의 조건은 셀프보단 다른 사람의 도움과 관심 하에서 진행하는 것이다. 여기서 다른 사람이란 본디지에 능숙한 돔을 말한다.
물론 당신과 교감하는 돔이 본디지적인 기교 외에도 마인드가 바로 잡힌 사람이라는 전제가 필요하다.
그리고 장기적인 본디지 계획은 사전에 충분한 논의가 있어야 하고 점진적으로 시작해야 한다.
미용을 위한 본디지는 체벌 혹은 감상을 위한 본디지와는 다르다. 체벌을 위한 본디지는 정신적, 육체적인 고통을 감내해야 하고, 감상을 위한 본디지는 외관적인 아름다움에만 치중하기 때문이다.
물론 미용을 위한 본디지 또한 어느 정도의 육체적 고통을 감내해야 하지만, 정신적인 고통이 있어서는 안 된다. 바꿔 말하면 본디지를 통해 정신적인 희열을 느끼는 것은 미용 본디지의 필요 조건이다.
진정 본디지를 좋아한다면 굳이 많은 땀을 흘리지 않고도 어떤 전신 운동보다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또한 더 이상 어떤 본디지 자세를 견지할 수 없는 상태가 될 때는 로프를 풀고 긴장되었던 전신을 편안하게 해주면 된다.
이런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가슴과 엉덩이는 더욱 up되고, 복부가 더욱 탄력있게 되며, 다리가 균형 잡히게 된다.
단 본디지에 숙련된 돔이라 할지라도 미용을 위한 본디지를 할 때는 하중이 인체 각 부분에 고루 작용할 수 있는 매다는 본디지, 이른바 “hanging”을 위주로 해야 한다.
hanging은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은 근육을 자극함과 아울러 전신의 근육을 고루 긴장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구체적인 hanging 방법은 전신을 일직선이 되도록 하여 수평으로 매다는 것이다. 거꾸로 매다는 방법은 혈액을 한곳으로 과도하게 몰리게 할 뿐만 아니라, 하중이 한쪽으로 지나치게 쏠리게 하여 역기능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물론 반드시 hanging이 아니더라도 신체 각부를 효과적으로 자극하는 본디지 방법이라면 마찬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본디지를 통해 미용적으로 상당한 효과를 보려면 최소 30분 이상, 적어도 일주일에 3~4회는 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