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3년 1월 3일 목요일

황도십이궁과 SM적 속성 분석


황도십이궁 중에서 어떤 것이 당신과 가장 잘 맞을까? 

신비한 전갈자리 아니면 쌍둥이자리?

에세머 유형과 황도12궁의 관계를 아래에서 풀어 보기로 한다.

 

  


강한 사디스트적 경향을 가진 별자리



물병자리[보병궁(寶甁宮:Aquarius)이라고도 함]

물병자리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외계에서 온 지극히 이성적인 내방객과 같으며, 황도십이궁 중에서 가장 고독함을 많이 느끼는 경향이 있다. 

이들은 억지로 곁에 사람을 두려고 하지 않으며, 만약 자신에게 맞는 가학의 대상이 없으면 차라리 독신을 유지하고 마는 성격이다.

물병자리에 속하는 사람들은 각양각종의 기이한 것들을 좋아하므로 당연히 SM도 즐긴다. 

남성의 경우는 기타 별자리에 속한 사람들과는 달리 SM을 즐기는 동시에 이론적인 연구에도 심취하는 경향이 있다.

이들은 당당하고 차분하게 SM의 여러 가지 방법들과 기구의 사용에 대해 이야기하길 좋아하여 마치 뉴스를 전하는 듯하다.

단 이론에 너무 치중한 나머지 실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또한 물병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선택에 있어서도 흐트러짐이 없으며, 선택 과정에서 매번 치밀하게 계산을 한다. 이는 그들의 영리하고도 계산적인 본능 때문이다.

따라서 물병자리에 속한 에세머들은 그들 자신의 이성적 사고에 바탕을 두고 행동하며,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인식하고 있어 대충하거나 타협하려고 하지 않는다.






궁수자리[인마궁(人馬宮 : Sagittarius)이라고도 함]

궁수자리에 속하는 사람들은 본질적으로 온화하여 사람들과 잘 다투지 않으므로 이론적으로는 사디스트의 범주에 넣기 어렵다.

하지만 그들은 언제나 자유를 갈망하는 심리적 경향을 가지고 있어 자유가 아니면 차라리 죽음을 원하는 타입이므로 간혹 독단적인 행동을 하기도 한다.
 

이들은 타인에게 구속되는 것을 매우 싫어하지만 역설적으로 타인을 수시로 구속한다.

혹자는 황도십이궁 중에서 궁수자리가 가장 강경하고 냉혹하며 고집이 세다고도 하지만, 이는 결국 자신이 원하는 바를 추구하는 것일 뿐이다.

이들은 뼛속으로부터 자유를 갈망하지만, 가장 가까운 상대에 대해서는 구속하고 제약하는 가장 강성의 사디스트라고 할 수 있다.





양자리[백양궁(白羊宮 : Aries)이라고도 함]

양자리에 속하는 에세머들이 사디스트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지구상에 없을 것이다. 

양자리에 속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심성이 강하고 충동적이며 타인을 잘 배려하지 않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즉 이들은 소우주적인 성격이 강하며, 실제로도 매우 사드스틱하다.

양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타인에게 잘 복종하지 않지만 쉽게 간파당하기도 한다. 바꿔 말하면 단순하고 거칠며, 모든 것을 자기 마음대로 하려는 경향이 있다.

단 이들은 마치 마른하늘에 벼락이 치고 소나기가 내리다가 금방 멈추듯이 즉흥적인 경향이 강해서 순식간에 마치 다른 사람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양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충동적이고 약간의 폭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SM과 부합되는 면이 적지 않다.

하지만 이들은 안타깝게도 간혹 실패를 겪으면 좌절하여 그 분야를 떠나는 경향도 가지고 있다.

이는 그들의 선천적인 성격 외에도 상대방의 심리나 기분을 생각하지 않는 경솔함 때문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들은 행동보다는 입으로만 SM을 즐기는 경우가 많다. 






전갈자리[천갈궁(天蝎宮 : Scorpio)이라고도 함]

전갈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그 속성인 물의 영향을 받아 항상 모든 것에 대해 회의적이고 조심스러워 한다.

단 원칙성과 지구력 면에서 염소자리보다는 못 미친다. 하지만 주변과 잘 어우러지는 성격을 가지고 있고, 의도하지 않고도 사드스틱한 분위기를 풍기며, 간혹 무의식적으로 상대방을 학대하기도 한다.

전갈자리는 공인된 가장 성적인 별자리로서 명왕성과 화성의 주재를 동시에 받는다.

즉 전갈자리는 어둠과 위험, 그리고 성욕 등과 연관된 별자리이다. 따라서 전갈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의심할 바 없이 SM과 가장 잘 부합되는 부류이다.

따라서 SM 세계에서 전갈자리에 속한 남성들은 가장 근엄한 사디스트이며, 그들의 가학성은 그 어떤 부류보다 강하다.

단 이들이 조성한 어두운 느낌은 가까이 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숨이 막히게 하는 역작용도 있다.
 
 





염소자리[마갈궁(摩鞨宮 : Capricorn)이라고도 함]

염소자리는 그다지 주목받지 않는 간과하기 쉬운 별자리인데, 이에 속하는 사람들 역시 사디스트적인 경향을 띤다.

염소자리는 남녀를 불문하고 모두 표정 하나 변하지 않고 사람들을 이끌며 인내심이 강하다. 

이들은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으며, 일단 목표를 정하면 어떠한 방법과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상대를 굴복시키거나 뜻을 이루어야만 멈추는 경향이 있다.

염소자리는 게자리[巨蟹宮(거해궁:Cancer)]와 마주하고 있다. 따라서 게자리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단 게자리에 속한 사람들과는 달리 자신의 원칙과 입장을 견지하면서 주관적으로 일을 추구하며, 상대방이 자신과 보조를 맞추도록 한다. 
 
만약 당신의 연적(戀敵)이 염소자리라면 당신은 정말 가슴을 졸여야 할 것이다. 
 





약한 사디스트적 경향을 가진 별자리




황소자리
[금우궁(金牛宮 : Taurus)이라고도 함]

황소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우직하고 무던해 보여 평소에는 답답한 느낌마저 들지만, 막상 침대에 올라가면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유형들이다.

이들은 차분하고 듬직한 반면 결단력이 부족하며, 완고하고 소유욕이 매우 강하다. 단 이들은 타인과 어울리는 것을 싫어하지는 않는 편이다.

일반적으로 황소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그들의 차분하고 신중한 성격 때문에 피학을 좋아하는 유형이라고 비쳐지기 쉽지만, 실제로는 어지간해서는 그 진면목을 잘 드러내지 않는 사디스트에 속한다. 만약 그들의 타고난 속성인 우직함까지 더해질 경우 상대방이 지칠 때까지 괴롭힘을 멈추지 않기도 한다.

또한 이들은 금전적인 부분을 너무 강조하는 경향이 있어서 황금만능주의자로 비쳐지기도 하며, 재미있는 것을 찾으면 그 즐거움에 탐닉하는 단점이 있다.






약한 마조히스트적 경향을 가진 별자리




처녀자리[처녀궁(處女宮 : Virgo)이라고도 함]

처녀자리는 가식이 없다. 따라서 호감이 가고 성실하며 세심하고 충실한 사람을 찾고자 한다면 바로 이 처녀자리에 속한 사람을 택하면 된다.

처녀자리에 속한 에세머들은 내적이고 자발적인 마조히스트로서 결벽적이고 완벽주의자이며, 자아의식이 매우 강하므로 사람들과 함부로 교류하지 않는다.

처녀자리와 마주 보는 별자리는 물고기자리(雙魚宮)로서, 이 물고기자리에 속한 사람들 역시 완벽주의를 추구한다.

단 물고기자리의 완벽주의는 외향적인 것으로서 많은 사물과 접한다. 반면 처녀자리의 경우는 내향적 완벽주의를 추구한다.

따라서 처녀자리에 속하는 에세머들은 상당히 피학적이며, 그들 스스로 자신을 옭아매는 경향이 강하다.

부가적으로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처녀자리에 속하는 에세머들은 사실 지배 혹은 속박 당하는 것을 싫어하는 속성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그들 또한 매우 열정적으로 모든 것을 보살피길 좋아 하며, 일반적인 상황에서 이러한 속성을 표출하지 않을 뿐이다.





물고기자리
[쌍어궁(雙魚宮: Pisces)이라고도 함]

감성이 발달한 이들은 섬세한 사랑의 판타지를 담고 있어 부드럽고 로맨틱한 것을 좋아하며, 마조히스트에 속한다.

물고기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경이로운 상상의 세계를 즐기고 가혹한 현실에서 도망치기 위해 혼자만의 세계로 빠지는 경향이 잦다. 따라서 이들을 만족시키려면 다소 몽환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이들은 너그럽고 동정심이 강하여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 좋아하는 유형이므로 천상 마조히스트이지만, 그 고귀한 희생정신 때문에 교활한 상대를 만나면 이용당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들은 인내심이 매우 강한 반면 자신의 기대와 꿈을 채울 수 없다고 생각하여 마음을 바꾸면 절대로 되돌리지 않으며, 심할 경우 환멸을 느껴 공격적으로 변하기도 한다.

 

 



강한 마조히스트적 경향을 가진 별자리



게자리[거해궁(巨蟹宮: Cancer)이라고도 함]

게자리에 속한 사람들이 마조히스트적인 경향을 띠는 것은 생존 본능의 하나에 속한다.

마조 성향을 띠는 다른 별자리, 예컨대 사디스트가 될 생각이 없는 황소자리나, 어쩔 수 없이 마조히스트가 되는 천칭자리나, 천성적으로 사디스트가 될 수 없는 처녀자리나, 어떨 때는 마조히스트였다가 어떤 때는 사디스트로 변하는 물고기자리와는 달리, 게자리에 속한 에세머들은 의심할 바 없는 천상 마조히스트들이다.

즉 한마디로 말해 게자리에 속하는 에세머들은 모두 마조히스트라고 봐도 크게 틀리지 않다.

게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어리숙한 체 잘 하며, 자신을 연약한 체 잘 포장하기도 한다. 사람을 따지지 않고 사디스트에게 절대적으로 복종하는 경향이 있다.

단 마조히스트적 성향이 극에 달할 경우 간혹 사디스트로 바뀌기도 한다.
게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비록 연약하지만 생명력이 가장 강하여 어떠한 고통도 감내한다.

이들은 SM을 가장 처절하게 체험하는 부류로서, 처절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존재 가치를 느낀다.





스위치 경향을 가진 별자리
 


사자자리[사자궁(獅子宮 : Leo)이라고도 함]

사자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외면적으로는 사디스트 같지만 내면은 마조히스트적 경향을 띠기 쉽다.

이들은 외적으로는 마치 용맹한 사자 같지만 내면적으로는 매우 유약한 이른바 외강내유(外剛內柔)의 사디스트들이다. 
 
이들이 포효하는 것은 모두 자신을 강하게 보이기 위한 가식일 뿐이다.

이들은 자신이 무대 위에서 빛나는 주인공이길 희망한다. 따라서 이들에게는 충분한 자존감과 체면만 세워주면 곧 귀여운 고양이처럼 변한다.

때문에 사자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마조히스트를 소유할 방법이 사실상 부족하다.
 
 
 



쌍둥이자리[쌍자궁(雙子宮 : Gemini)이라고도 함]

쌍둥이자리는 변화무상하여 강한 상대를 만나면 약해지고, 약한 상대를 만나면 강해지는 속성이 있다.

따라서 쌍둥이자리의 절반 가량은 자신들의 변화에 대해 너그럽다.

쌍둥이자리는 변화를 좋아하고 관심이 폭넓으며, 새로운 사물에 관심이 깊다. 
 
즉 물병자리와 마찬가지로 새롭기 기이한 것을 선호할 뿐만 아니라, 경험하기를 좋아한다.

따라서 쌍둥이자리에 속한 남성의 경우는 SM을 향유함에 있어 다른 사람에 비해 양쪽 모두 치중하는 경향이 있다. 즉 사디스트적인 성향을 즐기는 동시에 마조히스트적인 성향도 즐긴다.

이들은 대담하고 모험적인 행동을 즐기는데, 이러한 면모들이 그들로 하여금 다채로운 생활을 영위하도록 하는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 쌍둥이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일반인에 비해 감수성이 매우 뛰어나며, 안정감에 민감하다.

바꿔 말하면 쌍둥이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총명하여 변화에 잘 적응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안정감을 중시한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쌍둥이자리에 속하는 사람들은 한편으로는 변화를 추구하고 한편으로는 안정감을 추구한다.

하지만 이는 함께 추구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동일한 하나의 시점에서 쌍둥이자리들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하기 마련이다. 즉 변화를 갈망할 때는 사디스트적인 경향을 띠고, 안정감을 추구할 때는 마조히스트적인 경향을 띤다.
 




천칭자리[천칭궁(天秤宮 : Libra)이라고도 함]

고아하고 어느 한쪽으로 기울지 않는 천칭자리에 속한 사람들도 SM을 즐길까?

천칭자리에 속한 사람들은 영혼의 균형을 찾는데, 일단 그 균형이 깨어지면 그들의 내면 세계를 발산할 다른 무엇을 찾는다.

SM은 그들에게 있어 심리적인 압박을 풀어 균형을 얻을 수 있는 일종의 방법이다.

단 천칭자리에 속한 남성의 경우는 사디스트적인 경향을 가지더라도 절대 폭력적인 것을 선호하지 않아 부드러운 방식을 찾으며, 심할 경우는 마조히스트적인 경향으로 바뀌기도 한다. 이들은 와일드한 여성 파트너를 만나면 의외로 잘 어울린다.  


※ 만사만물이 절대적인 공식처럼 짜여 있지 않듯이 상술한 내용 또한 절대적인 것이 아니므로 과도한 맹신은 금물입니다.
 

[퍼가실 때는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